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학과안내 > 산학협력

산학협력

취업 의지를 갖고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학생은 희망하는 업체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단, 중견기업 이상의 업체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관련업체에서 요구하는 기본조건 및 자격증을 취득하고 750점 이상의 TOEIC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학과는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설계 및 정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대비 특강과 모의고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수님별 연구생 제도(연구실 운영)와 4학년 전용의 특별 학습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 르노삼성 부산공장

▸ 기계자동차공학과는 실무적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르노삼성 부산공장과 협력업체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교육과 연구를 위한 상호교류와 현장실습기관으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지금까지 가장 많은 졸업생이 르노삼성, 혹은 관련업체의 기계부품 설계 혹은 부품개발, 정비 업체에 취업을 하고 있다.

▸ 기계자동차공학과는 부산, 김해, 창원, 진주, 사천을 잇는 국내 기계 자동차 산업단지 등과 긴밀한 산학협동 중심밸트를 형성하는 지리적인 장점으로, 지역 특화산업인 기계 및 자동차 부품산업 집중육성을 통한 지역산업 구조개편과 중소 기계부품 산업 육성에 필요한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이 요구되어, 자동차 및 기계부품 특성화 선도분야로 추진되고 있다.

--------------------------------------------------

한국국제대 기계자동차공학과 소성가공경기대회 상 휩쓸다

정형가공실험실 이윤혁 1등상, 방영준 3등상 입상

한국국제대학교(총장 이우상) 기계자동차공학과 정형가공실험실이 제10회 소성가공경기대회에서 1등상과 3등상을 차지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국내 유일하게 소성가공 분야 기능을 겨루는 이 대회는 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에서 주최하는 소성가공경기대회이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제10회 소성가공경기대회는 지난 6월 30일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됐으며, 미래의 생산기술 전문가를 꿈꾸는 참가자들은 고등부와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부에서 후끈 달아오를 만큼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 대회에서 한국국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정형가공실험실 학생 2명 참가해 1등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이윤혁 기계자동차공학과 4학년 학생이, 3등상에 해당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은 방영준 기계자동차공학과 4학년 학생이 입상함으로써 작년에 이어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대회 시상은 내달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이론 시험과 단조금형 모델링과 해석 그리고 보고서 작성으로 현장에서 실제 활용될 수 있는 실기 테스트를 수행했다. 한국국제대학교 정형가공실험실의 지도교수는 “작년 이 대회에서 대학원생이 1등상을 받고, 3등상과 4등상을 받았는데 올해는 학부 4년생이 1등상과 3등상을 수상해 더욱 기쁘고, 열심히 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한국국제대학교 정형가공실험실은 석사과정 2명을 포함하여 총 10명의 실험실원들이 있으며, 서부경남지역의 항공산업과 뿌리산업 분야에 기여하는 지역정착형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역산업체, 연구소 등과 밀접한 산·학·연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며 실무에 대학 적응력을 키우고 있다.